안녕하세요.
수강이 끝난 건 아니지만 저도 수강후기에 제 경험과 생각들 나누고 싶어 글 남깁니다.
전패키지 신청해서 지금은 스텝4,5동영상 강의들만 남아 있어요.
내년 초에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프랑스에 갈 계획으로 언어를 준비하고 있고요.
불문과 졸업을 한 것도 아니라서 프랑스어라는 게 너무 생소했고 영어도 잘 못하는 저에게는 불어가 어려운 언어였어요.
사실 지금도 어렵긴 하지만요!
그래도 노력한 결과가 있는 듯해요. 1년 6개월 동안 추천해 주신 방법으로 예습, 복습 하면서 스텝별 수강했어요.
특히 복습 중심으로 공부했는데 어떤 강의는 3번까지 들었던 것 같아요. 어려운 강의들은 지금도 2-3번은 듣고 있고요.
제가 지방에 살고 있어서 프랑스어를 접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는 라벨프랑스 동영상 강의뿐라서 아르바이트나 약속 없으면 책에 코 박고 공부만 해 온 것 같아요.
제가 왕초보일 때 완전 막막하고 걱정이 많았는데 스텝1 강의해 주시는 주장수선생님 강의 듣다 보니 대개 쉽고 간단하게 설명을 해주시더라고요.
헷갈리는 것도 많긴 했지만 전체적으로 어렵지 않게 스텝1 강의를 끝냈던 것 같아요. 조금씩 알고 이해가 되니까 자신감도 쑤~욱 커져서 그 다음 단계 강의들도 큰 문제 없이 수강하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선생님께 질문하기 게시판이 너무 좋았어요.
설명을 들어도 이해가 안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런 질문들을 게시판에 글 남기면 선생님께 친절하게 답변해 주시니까 완전 감사하더라고요!
출국 날짜도 몇 달 남지 않아 2개월 전에 한국인 선생님하고 일대일 전화불어도 시작했어요.
말하기가 너무 안되서 간단한 회화문으로 발음이라 표현들 배우고 있는데 참 도움이 많이 도움이 되네요.
설레이면서 아무 연고도 없는 프랑스로 1년을 계획으로 떠날 생각을 하니 참~~ 묘한 마음과 생각이 드네요.
다행이 아직 몇 개월이 남아 있어서 남은 6개월 강의를 끝내고 출국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가기 전에 다시 글 올릴 수 있으면 또 올릴게요.
아니면 프랑스에서 안부 글 올릴게요~~
더운 여름 잘 나시길 바래요^^
Merci beaucoup!